인터넷 방송인이 자주하는 나폴레옹 수면법으로 불면증 극복하자! (Feat. 김민교)

나폴레옹 수면법
나폴레옹 수면법

나폴레옹 수면법

프랑스 혁명과 프랑스 혁명 전쟁의 연장선상에 있는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정복 전쟁. 독일 일대에서는 침략자 나폴레옹에 대항해 싸웠다는 이유로 이를 해방 전(Befreiungskriege)이라 부르기도 한다.

나폴레옹은 이러한 전쟁을 거쳐가면서 자신이 해야할 일이 많아져서, 수면 시간을 극도로 줄여, 일과 시간을 늘려서 생활을 했습니다.

나폴레옹 수면법 하는방법

현재 알려져 오는 방법으로는 우선 2주, 14일의 기간을 두고 시작한다.

1일차: 수면시간을 정확하게 8시간으로 설정하고 숙면을 취한다. 딱 맞춰서 자도록 합니다.

2일차: 잠을 절대로 자지 않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수면패턴을 리셋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이때 수면을 취하게 된다면, 다시 1일차로 돌아가서 진행하면 됩니다.

3일차~5일차: 이제는 수면시간을 두시간 줄여 6시간을 자야합니다. 딱맞게 자야합니다.

6일차~8일차: 수면시간을 4시간으로 줄입니다. 이때부터 피곤함을 점점 느끼시는 분도 있을텐데 참아야합니다. 지금부터 적응기간 이기 때문입니다.

9일차: 다시 잠을 자지 않고 버텨야 합니다.

10일차~14일차: 여기서부터 다시 4시간만 잠을 자면 됩니다. 여기까지 오게 된다면 4시간만 자더라도 몸에서 적응을 해서 충분히 숙면을 취할껍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불면증이 있을수록 이 수면법이 더욱 효과적이라는 겁니다.

불면증에 걸리게 되면 잠을 못자게 되는데 나폴레옹 수면법은 수면시간이 4시간이고 쪽잠을 자는 형태이기 때문에 불면증인 분들에게 효과적이게 됩니다.

짧은시간을 자더라도 피로가 잘 풀리기 때문이죠.

수면법에서 중요한 요인

식습관

수면시간이 줄어들수록 식습관이 매우매우 중요해 집니다. 탄단지 구성을 잘 해주는것도 중요하지만, 소화가 잘되는 식단을 유지해 주시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나폴레옹도 짧은 수면을 유지해 오면서, 전시상황이기 때문에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반복해오다 건강이 급격하게 안좋아져서 질병을 달고 살았습니다.

수면시간이 줄어든만큼 몸에서 소화하는 시간도 느려졌다는것을 항상 인지해 주시길 바랍니다.

수면시간은 4시간 쪽잠은 1시간~2시간

나폴레옹도 전시상황에서의 쪽잠을 이용하여, 살아 갔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쪽잠을 1시간~2시간 정도 주무셔 줘야 더욱 개운하게 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잠을 잘때는 15분씩 쪼개서 자도 괜찮습니다.

예를 들면 현재 아프리카TV에서 인터넷 방송을 하는 김민교씨는 게임방송을 하시면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거의 수면을 취하시지 않고, 방송을 하신적이 있습니다.

물론 그분이 아직 젊은것도 있지만, 나폴레옹 수면법이 생각보다 도움이 된다는것을 알수있죠.

15분씩 자고 일어나서 결국 목표를 이루어 내기시도 했죠.

영상 보러가기

결론

나폴레옹 수면법은 매우 괜찮은 수면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불면증 환자에게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일반인 분들에게는 수면시간을 너무 줄여버리는 가혹한 방법일수도 있는데요.

본인이 하루를 살아가는 24시간이 부족해서 나폴레옹 수면법을 한다고 한다면, 수면법에서의 중요한 요인들을 꼭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수면시간을 줄이게 되면 몸에서 이상이 생길수 있으니 관련 영양제를 잘 섭취하시고, 4시간 수면을 하기때문에 마그네슘을 섭취하게 된다면 도움이 될꺼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마그네슘에 관한 8가지 이야기

Leave a Comment